가장 먼저 신호를 준 SOXX.. 나는 그때 눈치챘어야 했다 - soxx 숏 관점

노트
이미 공통상승구간을 충분히 채운 엔비디아와 달리반도체 섹터인 soxx는 전체 0.382되돌림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현재 나스닥도 0.5되돌림에 200포인트정도 남았으며,
엔비디아는 0.5되돌림에 거의 근접함)
여전히 230달러까지는 와줘야 다음 패턴을 볼 수 있다는게 제 생각이며,
여기서 0.5를 못채우고 한번 더 하락한다면
5-3-5지그재그형태를 봐야할 수도 있습니다.
노트
soxx 단기 반등 끝내고추가적인 하락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soxx는 나스닥, 엔비디아와 다르게
하락에 비해 크게 되돌리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향후 파동의 형태는
추가적인 모습을 봐야 알 거 같습니다.
노트
큰 하락뒤에 나온 이번 상승을 보면서하락뒤에 새롭게 시작되는 임펄스냐
아니면 하락뒤 반등 b파이고
이후 c파가 남았느냐
두가지뷰로 나뉩니다.
저는 뒤에 하락c파가 남았다는 입장입니다.
지난 코멘트 업데이트 이후
조금 더 올라주면서
결국 공통상승구간인 0.5되돌림 구간은 통과했습니다.
하지만 다시 c파하락을 남겨두고 있는거 같으며
9월에는 전저점을 도전하는 흐름이 나올 거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주로
sp500, 나스닥, 테슬라, soxx, 엔비디아
이 종목을 집중적으로 보는데
이번 반등장에서 sp500,엔비디아 같은 경우
큰 반등을 보여 준 반면
soxx나 테슬라는 반등의 흐름이 좀 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추가적인 하락이 있을 때
좀 더 깊게 하락이 예상됩니다.
현재 추가 하락의 목표가는 170달러입니다.
노트
강한 하락 나왔습니다.수목 반등흐름 나온다해도
매수 들어가기 보다는
남은 물량 정리하는 자리라고 봅니다.
금요일부터 다음주 주중 계속적으로 강한 하락 동반할 거 같습니다.
면책사항
해당 정보와 게시물은 금융, 투자, 트레이딩 또는 기타 유형의 조언이나 권장 사항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트레이딩뷰에서 제공하거나 보증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 약관을 참조하세요.
면책사항
해당 정보와 게시물은 금융, 투자, 트레이딩 또는 기타 유형의 조언이나 권장 사항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트레이딩뷰에서 제공하거나 보증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 약관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