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는 끝났는가?

1 081
현재 여러가지 의견이 갈린다.

1. 22년도 패턴과 유사하다, 60K 깬다.
이런 분석이 꽤 보이는듯 하는데 과거차트를 다시 봐보자.
스냅샷
여기서 보면 22년도 하락장은 WXYXZ 복합지그재그로 긴 조정이 나왔는데
X첫 메이저 파동이 젤 크고, 다음 X는 사이즈가 당연히 더 작아야 한다.
그러면 비트코인 찐 저쩜은 대략 50K초반 어딘가가 된다는 소린데
22년도 차트에 분석에 대입하는건 맞지 않다고 생각한다.

지금 파동을 보면 작년부터 내려온 반등 사이즈가 제일크다.
스냅샷
그러면 이렇게 대략 30K까지 간다는 말인데....
BTCUSD 비트스템프 기준 60K에서 터진 역대급 제일 많은 거래량을 뚫고 저세상으로 간다..?
이더리움 또한 1000달러 까지 열려있단 소리다.
물론 일어나지 않은 일에 '절대' 라는 것은 주식이나 코인에서나 금기어지만
조금 어렵지 않을까?

2. 개인적인 의견
현물 ETF상장이후 급격한 조정을 거친뒤 다시 대세 상승장을 이끌었다.
현재 클레리티 법안이 상원을 꽤 높은 찬성비율로 통과한 상태이고
기업과 국가시스템에 자산 토근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그런데 비트코인이 다시 30K 갈까? 기관들이 가만히 둘까라는 의문이 든다.

항상 비트코인은 모두가 외면하고 시장을 떠날때 대세 상승장으로 진입했다.
감히 이럴것이다 라고 예측할 수는 없지만 21년,24년도하고는 상황이 너무나 다른데
어떻게 될까?

판단은 개인의 몫이다.

3. 코인베이스 차트
비트코인과 꽤 흡사하다.
임펄스 1파 시작 or 웻지 4파동인데

4파라고 가정이 5파 임펄스 파동으로 재차 하락할 것이다.
하지만 190달러 위로 다시 채널위로 진입한다면 재차 하락보다는 반등을 보는것이 맞다.

4. 이더리움
이전에 올라온 반등파동이 4파 였고 현재 다 나온게 아닌가 싶다.
4시간봉 다이버전스도 유효하다. 분석이 맞길 바라며..
스냅샷

면책사항

해당 정보와 게시물은 금융, 투자, 트레이딩 또는 기타 유형의 조언이나 권장 사항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트레이딩뷰에서 제공하거나 보증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 약관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