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nsa

[4월 4주차 차트분석] 저점매수 기회는 온다

BINANCE:BTCUSDT   Bitcoin / TetherUS
안녕하세요
EUNSA입니다



1. 국내프리미엄

국내와 해외거래소간 평균 프리미엄이 +5.0%를 형성하고있으며, 상당히 담백해졌습니다
국내 가상자산의 가격이 해외보다 시세가 높은 프리미엄이 생겨날 경우 발생하며, 이를 '김치프리미엄'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최근, 김치프리미엄이 과도하게 형성되며 각종 언론매체에 보도되기 시작하였고 시장의 비이상적인 움직임을 선행하여 보여주었습니다
그에 따라, 정부에서의 주의경고도 끊이질 않았습니다
국내시장은 흔히 말하는 눈치싸움이 상당히 빠른편이며,
눈치빠른 현명한 투자자들이 시장의 과도한 열기와 비이상적인 움직임을 읽고 투자금을 회수하면서 김치프리미엄이 낮아지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보다 국내에서 자금유출이 큰 만큼, 당장의 신규매수진입보다는 시장을 천천히 살펴보시며 객관적인 흐름을 파악하는것이 중요해보입니다




2. 그레이스케일 프리미엄

- GBTC 프리미엄 : (-)18.92%
- ETHE 프리미엄 : (-)4.51%
- LTCN 프리미엄 : (+)788.12%
- BCHG 프리미엄 : (+)237.49%
- ETCG 프리미엄 : (-)14.04%

'GBTC' 프리미엄은, 그레이스케일에서 발행한 'GBTC'의 구매자 및 투자자가 증가하여 공급대비 수요가 증가함을 의미하며,
'GBTC'의 역프리미엄은 'GBTC'의 구매자 및 투자자가 감소하였음을 나타냅니다

올해 상승장의 선두로 이끌었던 '그레이스케일'의 최근 움직임이 주요한 메이저 코인들의 매수이력이 크게 보이지 않습니다
최근 한달간 포트폴리오변화만 보더라도 수량을 점차 덜어내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예전만큼의 매수세가 나오지 않고 있음으로 보이며, 이는 딱히 긍정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3. CME 선물만기

최근 7개월간, CME 선물거래의 만기가격 입니다

2020 - 09월 : 10,720$
2020 - 10월 : 13,675$ (+27.57%)
2020 - 11월 : 16,665$ (+21.86%)
2020 - 12월 : 23,685$ (+42.12%)
2021 - 01월 : 37,720$ (+59.26%)
2021 - 02월 : 48,150$ (+27.65%)
2021 - 03월 : 53,575$ (+11.27%)

최근 7개월간 선물만기 직후 저점을 찍으며, 월 평균 최소 +25%이상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당월인 04월 비트코인의 움직임은 고점을 갱신하였으나 '상대강도지수'인 RSI는 낮아지는 하락다이버전스의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즉, 고점을 갱신하며 상승세가 나오고 있으나 예전만큼 매수세가 견고하지 못했음을 의미합니다

선물만기는 05월01일 00 ~ 01시 사이에 진행되오며, 03월 만기가격 53,575$ 하방으로 만기가 진행된다면 하락추세 전환의 가능성에 대해서 고려하게 될 것입니다




4. 비트코인



최근 비트코인의 고점간의 기울기를 살펴보자면, 분명 고점은 지속적으로 갱신되고 있으나 해당 기울기가 점차 완만해지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는 고점을 갱신하는 해당 폭이 점차 축소하여 매수세가 예전과 같지 않음을 의미하게 됩니다
그에 따라, '상대강도지수'인 RSI는 점차 감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당장 저점매수를 위한 신규포지션을 고민하시기보다, 지지반등이 정확히 어느영역에서 나오는지 확인이 필요한 구간이라고 보여집니다
여전히 관망이 필요한 시기라고 보이며, 43,000$부근에서의 지지여부를 확인하며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43,000$부근이 무너진다면, 32,000$부근까지 하락할 가능성 또한 염두해두셔야 겠습니다
그러나, 당장 주말간 32,000$부근까지 하락할 가능성은 적어보입니다
저점매수를 기다리는 유저들이 많기에, 저점매수를 위한 매수세로 인해 '데드캣바운스'의 단기반등이 강하게 나올 것이라 보여지고, 32,000$부근까지의 강한 하락의 가능성은 극히 적어보입니다
▶ 고급 전문 리서치자료. 보러가기
https://coinone.co.kr/talk/clip/detail/1037
▶ 텔레그램 채널, 참여하기
https://t.me/BitTeacher

코멘트

42 43 보고있었는데 이 글 보고 풀매수 갑니다.
+10 응답
@Neuralink, 이렇게 하락했는데도 아직도 비꼬는 사람이 있네 ㅋㅋㅋㅋㅋ
응답
smithengland2002 UnknownUnicorn20358629
@UnknownUnicorn20358629, ㅋㅋㅋㅋ 진짜 인성문제있어
+1 응답
윗분 은사님 부계정 너무 티나요;;
+2 응답
@Cryptokimchi, 부계정같으면 신고하세요;;
응답
smithengland2002 UnknownUnicorn20358629
@UnknownUnicorn20358629, 신고 완료
+1 응답
역시 바로 2천불 올라가는 은사픽 !
항상 고마워요 ㅎㅎㅎㅎㅎㅎ
+7 응답
@Neuralink, ㅋㅋㅋㅋㅋㅋㅋㅋ 사기꾼 분석은 언제나 꿀이죠
+1 응답
이제 뷰 까는 사람들도 관심이 없어진듯 후원방 오는 사람 있긴 한가요?
+2 응답
비트 쏘네요..... 하여간 맞는 것 하나 없느 사기꾼
또 유료회원 청산이겠구만 벌써 5번째!!!!
그리고 현물은 손가락 빨고!!!
43000달러 5개월 후 1년 후 오면 그 때 "이렇게 하락했는데도 아직도 비꼬는 사람이 있네 ㅋㅋㅋㅋㅋ" 할거냐?
+2 응답
홈으로 스탁 스크리너 포렉스 스크리너 크립토 스크리너 이코노믹 캘린더 정보 차트 특징 프라이싱 프렌드 리퍼하기 하우스룰(내부규정) 헬프 센터 웹사이트 & 브로커 솔루션 위젯 차팅 솔루션 라이트웨이트 차팅 라이브러리 블로그 & 뉴스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