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레이더 아르키입니다.
우선 해당 게시글을 클릭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전쟁같은 시장 속에서도 살아남아 계신 여러분들 모두 존경의 마음을 담습니다.
비트는 상방 82k 부근을 딛고 흐름이 꺾이며,
지금까지 단기적 반등을 거의 보이지 못하고 그 흐름이 하락추세로서의 힘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저는 추가적인 하락을 조금 더 보고 있습니다.
기술적분석 :: 피보나치

현재 비트코인을 크게 바라본 피보나치로 우선 살펴보았습니다.
126k의 고점과 이전 저점인 59.8k의 저점을 이은 피보나치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구간은 바로 0.236구간인 75.6k였습니다.
해당 구간은 이전에 유의미하게 상승을 보여주며 한번 막힌 구간이자,
이후로는 여러번 지지를 받은 중요한 구간이었습니다.
하지만 뚫린 이후에 계속해서 빠른 낙폭이 계속되고 있어서
지지를 해주는 구간이 나온다면 0.114 구간인 67.6k를 딛는지 확인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조금 돌아와서 단기적인 사이클에서 피보나치로 바라보았습니다.
현재 65k에서 82.9k까지 전쟁 상황 속에서 강한 상승을 보이면서
명확히 꺾인 부근의 피보나치를 설정하였습니다.
해당 구간에서 역시나 0.382 구간인 76k에서 계속 지지를 딛어주었지만
아쉽게도 뚫림 마감이 되어 현재 빠르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제가 바라보는 단계는
0.886 구간인 67k 라인을 지켜줄 것인가,
그게 아니라면 확장 피보나치로 넘어갈 것인데 확장으로 넘어가게된다면
패닉셀을 동반하여 큰 하락이 한번 더 나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기술적분석 :: 이치모쿠

이번엔 날봉상의 비트코인 이치모쿠로 바라보았습니다.
이치모쿠의 음운,양운의 구름대는 장기간 형성된 구름대의 돌파에서는 그 방향성이 꽤 잘 맞는 성향이 있습니다.
이전의 돌파당시 음운대를 상방 돌파하여 82k 부근까지 올라온 부근과
현재는 하단 추세선을 딛어주었지만 다시금 반등하지 못하고
양운의 구름대를 하향 돌파하였습니다.
이러한 점을 미루어보아 아직까진 음운대가 새로 형성되기까지는
일시적으로 추가적인 하락이 나올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추가적인 근거는 바로 2025년 비트코인의 1월부터 4월까지의 조정을 보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당시에도 2024년 후반부터 1월까지 강한 양운대를 형성했지만 뚫리고나서
조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때 보아야할게 어디까지 하락할 것인가 입니다.
새로 생성된 음운대가 나름 생성되기까지는 그 하락이 유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그 다음 음운대를 정확히 돌파를 해야 다시금 상승전환을 예측할 수 있다는 것도 확인이 됩니다.
때문에 이치모쿠의 기술적 분석에서는 나름 장기적인 상황에서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사료됩니다.

기술적 분석 :: 볼린저 밴드
볼린저 밴드 마찬가지로 장기적인 추세 흐름을 파악하기 좋습니다.
이전의 사이클이었던 2025년 12월부터 2026년 1월까지의 흐름을 보시면
볼린저 밴드의 중심선을 이탈한 이후 회복하지 못하고
볼린저 밴드의 확장이 일어나면서 큰 낙폭이 있었습니다.
지금의 상황은 프렉탈처럼
같은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미루어보면 아직 반등을 노리기보다는
낙폭이 있고나서 충분히 지지를 딛는 모습을 확인하는 작업이 꼭 필요하겠습니다.

기본적 분석 :: 나스닥
비트코인은 현재 선물 주도장이 이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미국-이란의 전쟁 상황 속에서 나스닥은
빅테크, AI, 반도체 주도장으로 강한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도 지난 3월말부터 5월까지 상승 흐름을 이어나갔습니다.
허나, 다른 점은 힘의 세기 입니다.
비트코인은 나스닥을 잘 따라가다가 주말에 내려오고,
지금은 나스닥이 반등하더라도 비트코인은 지켜주거나 올려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나스닥의 추가적인 상승세는 사실 분석이 안될 정도로 추가적인 상승 여력도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원한 상승도 영원한 하락도 없기에
일시적으로 나스닥의 조정이 나온다면
비트코인 역시 계속적인 하락을 맞이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근거는
비트코인 역시 나스닥과 함께 움직이는데요.
나스닥의 관세빔, 셧다운, 케빈워시 빔, 미국-이란 전쟁때마다 비트코인은
더욱 크게 반응하여 하락의 낙폭이 심했습니다.
그렇다는건 나스닥의 일시적인 눌림 또는 조정이 왔을 때
비트코인은 상승이 아닌 방어만 해도 잘했다 라고 해석하며,
추가적인 하락을 피하지 못할 것 같다는 주관적인 입장입니다.
우리가 해야할 자세
저는 글을 작성하면서 항상 상승이다, 하락이다 등 했제보다는
최대한 우리가 리스크관리를 하며, 소나기가 올 때는 피하자 의 메시지를 던지고는 합니다.
지금은 엄연히 수익을 바라보기보다는 잃지 않는 방식을 자꾸 생각해야합니다.
수익을 생각하는 것 보다 잃지 않는 방식을 계속해서 생각하다보면
자연스레 조심할땐 조심하고 기회가 올 때 그때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렇게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만큼
본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들께서도
항상 리스크관리와 대응에 힘쓰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해당 게시글을 클릭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전쟁같은 시장 속에서도 살아남아 계신 여러분들 모두 존경의 마음을 담습니다.
비트는 상방 82k 부근을 딛고 흐름이 꺾이며,
지금까지 단기적 반등을 거의 보이지 못하고 그 흐름이 하락추세로서의 힘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저는 추가적인 하락을 조금 더 보고 있습니다.
기술적분석 :: 피보나치
현재 비트코인을 크게 바라본 피보나치로 우선 살펴보았습니다.
126k의 고점과 이전 저점인 59.8k의 저점을 이은 피보나치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구간은 바로 0.236구간인 75.6k였습니다.
해당 구간은 이전에 유의미하게 상승을 보여주며 한번 막힌 구간이자,
이후로는 여러번 지지를 받은 중요한 구간이었습니다.
하지만 뚫린 이후에 계속해서 빠른 낙폭이 계속되고 있어서
지지를 해주는 구간이 나온다면 0.114 구간인 67.6k를 딛는지 확인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조금 돌아와서 단기적인 사이클에서 피보나치로 바라보았습니다.
현재 65k에서 82.9k까지 전쟁 상황 속에서 강한 상승을 보이면서
명확히 꺾인 부근의 피보나치를 설정하였습니다.
해당 구간에서 역시나 0.382 구간인 76k에서 계속 지지를 딛어주었지만
아쉽게도 뚫림 마감이 되어 현재 빠르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제가 바라보는 단계는
0.886 구간인 67k 라인을 지켜줄 것인가,
그게 아니라면 확장 피보나치로 넘어갈 것인데 확장으로 넘어가게된다면
패닉셀을 동반하여 큰 하락이 한번 더 나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기술적분석 :: 이치모쿠
이번엔 날봉상의 비트코인 이치모쿠로 바라보았습니다.
이치모쿠의 음운,양운의 구름대는 장기간 형성된 구름대의 돌파에서는 그 방향성이 꽤 잘 맞는 성향이 있습니다.
이전의 돌파당시 음운대를 상방 돌파하여 82k 부근까지 올라온 부근과
현재는 하단 추세선을 딛어주었지만 다시금 반등하지 못하고
양운의 구름대를 하향 돌파하였습니다.
이러한 점을 미루어보아 아직까진 음운대가 새로 형성되기까지는
일시적으로 추가적인 하락이 나올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추가적인 근거는 바로 2025년 비트코인의 1월부터 4월까지의 조정을 보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당시에도 2024년 후반부터 1월까지 강한 양운대를 형성했지만 뚫리고나서
조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때 보아야할게 어디까지 하락할 것인가 입니다.
새로 생성된 음운대가 나름 생성되기까지는 그 하락이 유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그 다음 음운대를 정확히 돌파를 해야 다시금 상승전환을 예측할 수 있다는 것도 확인이 됩니다.
때문에 이치모쿠의 기술적 분석에서는 나름 장기적인 상황에서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사료됩니다.
기술적 분석 :: 볼린저 밴드
볼린저 밴드 마찬가지로 장기적인 추세 흐름을 파악하기 좋습니다.
이전의 사이클이었던 2025년 12월부터 2026년 1월까지의 흐름을 보시면
볼린저 밴드의 중심선을 이탈한 이후 회복하지 못하고
볼린저 밴드의 확장이 일어나면서 큰 낙폭이 있었습니다.
지금의 상황은 프렉탈처럼
같은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미루어보면 아직 반등을 노리기보다는
낙폭이 있고나서 충분히 지지를 딛는 모습을 확인하는 작업이 꼭 필요하겠습니다.
기본적 분석 :: 나스닥
비트코인은 현재 선물 주도장이 이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미국-이란의 전쟁 상황 속에서 나스닥은
빅테크, AI, 반도체 주도장으로 강한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도 지난 3월말부터 5월까지 상승 흐름을 이어나갔습니다.
허나, 다른 점은 힘의 세기 입니다.
비트코인은 나스닥을 잘 따라가다가 주말에 내려오고,
지금은 나스닥이 반등하더라도 비트코인은 지켜주거나 올려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나스닥의 추가적인 상승세는 사실 분석이 안될 정도로 추가적인 상승 여력도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원한 상승도 영원한 하락도 없기에
일시적으로 나스닥의 조정이 나온다면
비트코인 역시 계속적인 하락을 맞이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근거는
비트코인 역시 나스닥과 함께 움직이는데요.
나스닥의 관세빔, 셧다운, 케빈워시 빔, 미국-이란 전쟁때마다 비트코인은
더욱 크게 반응하여 하락의 낙폭이 심했습니다.
그렇다는건 나스닥의 일시적인 눌림 또는 조정이 왔을 때
비트코인은 상승이 아닌 방어만 해도 잘했다 라고 해석하며,
추가적인 하락을 피하지 못할 것 같다는 주관적인 입장입니다.
우리가 해야할 자세
저는 글을 작성하면서 항상 상승이다, 하락이다 등 했제보다는
최대한 우리가 리스크관리를 하며, 소나기가 올 때는 피하자 의 메시지를 던지고는 합니다.
지금은 엄연히 수익을 바라보기보다는 잃지 않는 방식을 자꾸 생각해야합니다.
수익을 생각하는 것 보다 잃지 않는 방식을 계속해서 생각하다보면
자연스레 조심할땐 조심하고 기회가 올 때 그때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렇게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만큼
본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들께서도
항상 리스크관리와 대응에 힘쓰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시간 차트 분석 :: t.me/+PA11eVUfxuo4NjBl
트레이더와의 소통방 :: t.me/+nadNGtI4PNIwOTNl
감정은 지우고 기계적인 기준과 냉철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꾸준히 수익을 쌓아가는 리스크관리 중심 매매법을 공유합니다.
트레이더와의 소통방 :: t.me/+nadNGtI4PNIwOTNl
감정은 지우고 기계적인 기준과 냉철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꾸준히 수익을 쌓아가는 리스크관리 중심 매매법을 공유합니다.
면책사항
해당 정보와 게시물은 금융, 투자, 트레이딩 또는 기타 유형의 조언이나 권장 사항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트레이딩뷰에서 제공하거나 보증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 약관을 참조하세요.
실시간 차트 분석 :: t.me/+PA11eVUfxuo4NjBl
트레이더와의 소통방 :: t.me/+nadNGtI4PNIwOTNl
감정은 지우고 기계적인 기준과 냉철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꾸준히 수익을 쌓아가는 리스크관리 중심 매매법을 공유합니다.
트레이더와의 소통방 :: t.me/+nadNGtI4PNIwOTNl
감정은 지우고 기계적인 기준과 냉철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꾸준히 수익을 쌓아가는 리스크관리 중심 매매법을 공유합니다.
면책사항
해당 정보와 게시물은 금융, 투자, 트레이딩 또는 기타 유형의 조언이나 권장 사항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트레이딩뷰에서 제공하거나 보증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 약관을 참조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