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erX100

[X100] BTCUSD / 2018-07-21 / 비트코인 기술적분석

BITFINEX:BTCUSD   비트코인 / 달러
BTCUSD / 2018-07-21 / 비트코인


안녕하세요. 트레이더 X100(백배)입니다.

원래는 그저께 장대양봉 나왔을때 쓸 계획이었지만, 요 며칠 몸이 안좋았습니다ㅠㅠ
주말에 푹 쉬고 나니 조금 정신이 돌아오네요...

딴소리 그만하고, 현재상황부터 볼까요? ^^



  • 로그추세선

    파란선의 지지를 받는중.
    조정이 온다면, 파란 음영부분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 선형추세선

    이전 추세선은 의미가 없다 생각하여 새로운걸 찾아봤는데,
    검은색 2개 빼고는 크게 의미있는게 없네요.

    사실 지금은 강한 저항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던
    굵은 파란선을 볼륨이 터지면서
    돌파했다는것만으로도 매우 큰 의미가 있으므로,
    추세선쪽으로는 크게 안보셔도 될 듯 합니다 :)


  • 피보

    *빨간색
    중기로는 0.382~0.5 사이까지 되돌림 완료.

    *파란색
    단기로는 0.236에서 이탈이 살짝 되었지만, 현재는 지지 받고 있습니다.
    만약 되돌림이 이 정도로 마무리된다면, 좀 더 가겠죠? :)


  • 여러가지 패턴

    역헤숄은 이미 성립

    상승분에 대한 조정으로 헤숄이 보이기도 하네요^^



    단기로는 패넌트 패턴을 보고 있었는데,
    하방으로 이탈 확정.

    이렇게 보면 조정이 평행삼각형 상단부까지도 보입니다만,
    음 글쎄요...ㅎㅎ



    평행채널 측면에서는 이렇게 보입니다^^

    단기 하방이탈 전에는 상승플래그 패턴
    가능성이 있어보였지만, 그건 힘들것 같습니다.

    현재는 평행채널 하단부에서 저항받고 있는걸로 보이네요ㅎㅎ


  • 중요구간 & 정리

    4번 구간(7000~7100)이 강한 저항이 될 것 같다는 제 예상은 틀렸습니다ㅠㅠ
    여러 각도로 분석했을때 상당히 신뢰가 갔었는데 말이죠...
    (하여튼 비트 이놈은 이렇게 지지나 저항이 쌜것같은 부분에서 화끈하다니까요....)

    그래도 오버슈팅까지 계산한 5번구간은 맞았습니다^.^
    아직 타이밍까지 맞출 실력은 안되므로, 가로구간만 조금 조정했습니다!


    현재 제 포지션은 밑에서 받은 매수는 모두 정리했고, 매도 살짝 먹으려고 들어가있습니다.
    이 정도의 하락은 상승분에 대한 조정이라고 보기에 약하다 판단이 되서 위험하지만 매도를...
    매도가 위험한 자리는 맞아요. 근데 주말에 놀자니 심심하고 매수에 손은 안가고 해서...
    정리하자면, 단기 조정으로 약하면 7200~7100 / 강하면 6900~6800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무더위 잘 견디시기 바라고, 남은 주말 행복하게 보내세요~! ^^



  • 분석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이 아이디어 팔로우 하기' (★버튼)과 '좋아요'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제 아이디 팔로우까지 해주시면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분석내용에 있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점에 대한 합리적인 지적과 건설적인 피드백 또한 환영합니다^^

    이 분석은 매매에 참고만 하시며, 투자에 대한 '수익'과 '손실' 모두 투자자 본인의 몫이기에 신중하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매매에 있어 제 분석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멘트:
헤숄라인 따라서 너무 잘가는데. 음...
넥라인까지는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
코멘트:
검은 점선의 저항을 받는중



검은 점선의 지지를 받고 상승한 모습



중기로 0.5까지 되돌림 완료 :)



확산형 패턴이 보였는데,
방금 상승으로 약간의 저항이었던
중앙부분을 돌파했습니다.



작은 헤숄패턴은 머리부분을 상향 돌파하면서 무산.



그렇게 이쁘진 않지만. 헤숄패턴으로 보려고 한다면,
이렇게 조금 큰 헤숄도 고려해볼 수 있겠네요.


이제야 봤네요 요새 좀 바빠서 비코를 좀 안보고있었는데 수익이 좀 났습니다 너무소량이라 ㅠ
7월 16일 쯤 부터 시작된 거대한 라이징웻지? 가 8200을 바라보고있네요
저항을 어느정도로 받을지는 좀더 지켜봐야겠지만 저는 아직 희망적으로 보입니다 늘 잘보고있습니다 화이팅!
응답
4줄 가량 댓글 작성하다가 폰 구글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아서 날렸네요 ㅠㅠ ㅋㅋㅋ
전일 1시간차트 쓰리봉에서 위로 휩소 나오는 부분부터 숏잡고 7200부터 롱전환 했네요 ㅎㅎㅎ (근거는 7월초에 시작되는 라이징웻지)
현재 자리에서는 피보나치 0.236~0.382는 지켜줄것으로 보고있고, 최대 낙폭은 쌍봉완성에 의한 7050정도로 보고있습니다
늘 감사히 보고있습니다 관점을 늘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응답
traderX100 spjyspjy
@spjyspjy, 오우 대단하시네요 ㄷㄷ. 한수 부탁드립니다!
응답
홈으로 스탁 스크리너 포렉스 스크리너 크립토 스크리너 이코노믹 캘린더 사용안내 차트 특징 프라이싱 하우스룰(내부규정) 모더레이터 웹사이트 & 브로커 솔루션 위젯 차팅 솔루션 도움 받기 기능 개발/개선 요청 블로그 & 뉴스 잦은물음 위키 트위터
프로화일 프로화일설정 계정 및 빌링 도움 받기 공개아이디어 팔로어 팔로잉 비밀메시지 채팅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