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sabu

BTCUSD/일봉상 흐름을 유추해 봅니다(2)

BITFINEX:BTCUSD   비트코인 / 달러
안녕하십니까? 낭만트레이더 원사부입니다...^^

이 포스팅은 "BTCUSD/일봉상흐름을 유추해 봅니다"의 리뉴얼입니다.
스크롤의 압박으로 인해 ~^^
--------------------------------
상기포스팅 아이디어는
3일봉으로 살펴본 비트코인의 구조도입니다.

1)주추세의 방향 : 우상향

2)단기시세의 방향 : 현재 a-a'채널로 표준적 움직임이 진행될것으로 가정하고 있음.
따라서, a선의 지지는 주요 key line임
코멘트:
저번에 올렸던 패턴차트입니다.
현재 시세는 순차적 상승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코멘트:
이런생각을 해봤어요~

상기포스팅에 올린 차트는 너무 단순해서 뻔해보이고, 차트 초보자가 그린거 같은...어찌보면 너무 성의없는 차트 같다는 생각요~ㅋ^^

제가 생각하는 차트분석은요...

어떻게 하면 좀더 단순하게 보고 직관적 판단을 할수 있을까에 촛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에 충실하려 하구요...

그래서, 상기차트도 일봉/주봉이 아닌 3일봉으로 한번 접근해 본것이구요~

참고로 전, 로그차트는 안봅니다...이것저것 자꾸보면, 기준만 복잡해지거든요^^

어떤가요?
제가 보기엔 핵심적 팩터들은 다 갖추어진 차트분석이라고 생각하는데요..ㅋ

이 차트분석의 핵심은
1)주추세의 방향으로 거래를 해야 한다.

2)현재 주추세는 우상향이고,주추세선에 근접한 지점은 새로운 파동의 출현시점이다.(즉, 파동변곡자리이다)

3)중기하락채널이 현재 형성되어있지만, 장기추세+단기추세는 우상향이라 파동전환관점에서 우려할 부분은 아니다.

4)그리고, 이러한 상승흐름은 key line 1,2를 기준으로 살핀다.


모두들 좋은 주말 보내세요~^^
코멘트:
코멘트: 지금 첫번째 지지자리에서 지지의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더블바텀의 가능성이 있는 자리이기도 하구요~

혹여 더 눌리더라도, $10800 권역에서 마무리가 되어야 상승의 모습으로서는 아주 이쁜그림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눌림이라는 것은 사실 시장참여자들에 의해 형성되는 세와 밀접한 관계가 있고,
또 파동관점에서는 위치에 따라 세의 변화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따라서, 현재 상태에서 가장좋은 시나리오는 많이 양보하더라도 임시추세선내(fibo 약 38.2권역)에서 마무리하는 것이 가장좋은 시나리오가 될듯합니다.

그러나 그 이상으로 밀린다면, 사실상 상승에 시간이 더 걸리고, 자칫 세의 변화를 가져올수도 있기 때문에...
그닥 좋은 모습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코멘트:
전일 예는 추가적 눌림을 주었어도, 전혀 이상한 그림은 아니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한지지와 더불어 상단저항을 강하게 돌파하는 모습은
사실상 매수세에 대한 의지를 표명한것이라 봐야 되겠지요~
코멘트:
8시간차트 입니다.
현재 주요관전포인트는 $11800
코멘트:
주요저항점에 근접하고 있으니, 60분봉으로 한번 체크합니다.
코멘트:
전일 1번추세선을 이탈했네요...
이젠 L2저점과 임시추세선이 중요 기준이 됩니다.
코멘트:
현재 눌림은 FIBO 38.2~50 사이에서의 반등이며,
예의 행보는 채널 A-A'로 진행을 기대합니다.
코멘트:
현재 진행상황입니다.
코멘트:
우려했던 흐름이 일단 진행되어서, 조금 큰 차트로 살펴봅니다.
당초 포스팅시 올렸던 3일봉입니다.
코멘트:
현재 생각해볼수 있는 4시간봉의 채널구조도입니다.
코멘트:
코멘트:
현재 하락추세선을 돌파한 모습이네요...
그러나 더중요한 것은 상단 저항대의 돌파여부로 보고 있습니다.
코멘트:
전일 예는 예상지지선이였던 첫번째 약 $8590권역에서 강한 반등을 보여주었네요~
현재는 단기적으로 형성되고, 강한 저항을 보여줄수 있는 상위채널상단 돌파후..
지지과정중이며, 개인적으로는 추가적 상승 가능한 그림으로 보고 있습니다.
코멘트:
중요 지지저항 살펴봅니다.
코멘트:
예네들 참,,요상하게 움직이네요..ㅋ
현재는 단기적으로 형성된 a-a'채널을 중심으로 대응해야 할듯하며,
이채널 이탈방향이 무척중요할듯 합니다.

혹여 하단 이탈이 발생된다면, 이는 bearish flag pattern진행가능성을 열어놔야 하니..리스크관리 신경쓰셔야 될듯합니다.
코멘트:
일봉의 구조도입니다...
어떤 매매전략이 좋을까요?
코멘트:
현재위치 점검입니다.
코멘트:
코멘트:
두터운 하단지지권역에서 공방중입니다.
코멘트:
현재 스몰파동이지만, 반전패턴의 모습을 갖추는 듯 하네요~
떡랑충은 아니지만 재미있는 자료인거같아서 원사부님과 다른분들 보시라고 링크겁니다.
응답
wonsabu RookieRookie
@RookieRookie, 네..감사합니다~
응답
지금 매수 매도를 단기적으로 판단하기 진짜 애매한거 같아요 ㅠㅠ
응답
wonsabu RookieRookie
@RookieRookie, 네..좀 애매한 구간이죠..현재로서는 a-a'채널을 기준으로 하단은 매수,,상단은 매도가 되겠죠~
응답
@wonsabu, 뭐라도 방향이 나왔음 좋겠네요 일단 a-a`기준으로 희망회로 보고있습니다^^
응답
어렵게 만드네요.
계절과 맞춰서 비트에게도 봄이 왔으면 좋겠습니당.
응답
wonsabu longman
@longman, 기본적으로 전..큰그림상 매수뷰는 여전합니다.
근데..예네들 움직이는 것 보니..한번 더 눌렀다..가도 뭐,,그리,,이상한 그림은 아니라서~
하여간..빨리 중기하락채널상단을 돌파했음 하네요^^
응답
일봉이 중심값을 깼는데 괜찮을까요? ㅠㅠ
걱정되서 못드러 가게씀니다 ㅠㅠ
응답
wonsabu RookieRookie
@RookieRookie, 네에^^ 확실히 현재움직임은 약세의 모습이라, 조금 신중히 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응답
@wonsabu, ㅎㅎ 조심조심 단타가려고 생각중입니다
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응답
KO 한국어
EN English
EN English (UK)
EN English (IN)
DE Deutsch
FR Français
ES Español
IT Italiano
PL Polski
SV Svenska
TR Türkçe
RU Русский
PT Português
ID Bahasa Indonesia
MS Bahasa Melayu
TH ภาษาไทย
VI Tiếng Việt
JA 日本語
ZH 简体中文
ZH 繁體中文
AR العربية
홈으로 스탁 스크리너 포렉스 시그널 파인더 크립토커런시 시그널 파인더 이코노믹 캘린더 사용안내 차트 특징 하우스룰(내부규정) 모더레이터 웹사이트 & 브로커 솔루션 위젯 주식차트라이브러리 기능 개발/개선 요청 블로그 & 뉴스 잦은물음 도움말 & 위키 트위터
프로화일 프로화일설정 계정 및 빌링 나의 서포트 티켓 컨택트 서포트 공개아이디어 팔로어 팔로잉 비밀메시지 채팅 로그아웃